취업 · SK하이닉스 / 모든 직무
Q. 하이닉스 직무 질문
안녕하세요 작년 하이닉스 이천 양산관리 지원했다가 서류합격 후 skct에서 떨어졌었습니다 올해는 청주 지원하려고 마음 먹었는데 양산관리, 양산기술P&T 중에 고민입니다 전공은 산업공학이구요 청주 M15X 건설로 양산기술을 많이 뽑는다던데 P&T도 따라서 많이 뽑을까 싶어서 P&T로 바꿔서 지원해야할지 작년에 붙었던 양산관리로 밀고 나가는게 맞을지, 1지망 2지망으로 나눠서 하나씩 지원하는게 유리한지 중에서 어떤 방향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
2026.03.22
답변 2
- 멘멘토 지니KT코상무 ∙ 채택률 63%
채택된 답변
● 채택 부탁드립니다 ● 결론적으로 합격률 관점에서는 양산관리 유지가 더 유리합니다. 이미 서류합격 경험이 있다는 것은 해당 직무 핏이 검증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. 산업공학 전공도 생산관리, 공정 흐름, 효율 개선 측면에서 양산관리와 잘 맞습니다. 양산기술 P&T는 채용 규모가 늘 수는 있지만 전공 적합성이 반도체 공정 기반 전공에 더 유리한 편이라 상대적으로 경쟁 부담이 있습니다. 단순히 티오만 보고 이동하면 오히려 서류 통과 확률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. 1지망은 양산관리로 확실히 가져가고, 2지망으로 P&T를 넣는 전략이 가장 안정적입니다. 핵심은 이미 통과했던 강점을 유지하면서 선택지를 넓히는 방향입니다.
-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∙ 채택률 55% ∙일치회사
안녕하십니까?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,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. 산업공학이 양산관리 이런 곳에 제일 핏한거 같은데, 저는 양산관리로 밀고 나갈 거 같습니다. 2지망을 P&T로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. 다만, 관련 스펙이 없다면 양관으로만 쓸 거 같습니다.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.
함께 읽은 질문
Q. SKCT 심층검사 (인성검사) 부정행위
부득이하게 SKCT 사전검 및 심층검사를 외국에서 보게 되었는데 인터넷 환경이 계속해서 끊겨 중간에 한번 종료 후 다른 공간에서 점검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 조용한 환경이 마땅치 않아 중간에 외국어가 1분 정도 들어갔는데 ( 마이크 입력은 낮게 해놓았으나 화면상 마이크 음량이 좀 올라가는 걸 확인했습니다..) 명백한 부정행위로 들어갈까요..?
Q. SK하이닉스 기반기술 현직자 멘토님 계실까요?
DMI, AT 직무 관련해서 실제로 어떠한 일을 하는지, 관련된 반도체 지식은 어느 부분을 공부하면 좋을 지 등등 여쭤보고 싶습니다! 보통 공정이나 양산관리면 반도체 공정, 소자면 반도체 소자 쪽을 많이 공부하는 것 같은데 도무지 직무 관련 질문 준비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고 공부해야 할 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..ㅠㅠ 반도체 관련 지식이 많이 부족한 상태라 우선 8대공정 비롯한 기본 지식부터 공부하고 있는데요, 시간이 많지 않아서 어느 부분을 위주로 공부해야 할 지, 실제로 현업에서 어떠한 일을 하시는 지 알 수 있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! 추가로 현직자 분들께 쪽지 드려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!
Q. 하이닉스 양산기술 학사 비율
학사 비율이 70% 이상인 것 같다고들 말씀하시는데, 이 비율이 정해져있는건가요? 비율이 정해져 있다면, 석사가 아무리 많이 지원해도 학사는 학사끼리 경쟁하는건가요?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

